방송연예

업텐션 비토 '코로나19 확진'에 비상(+ 코로나 검사 받는 아이돌 목록)

차이슈 2020. 11. 30. 21:24

가요계 비상


사진= 업텐션sns

그룹 업텐션의 멤버 비토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에 비토와 동선이 겹친 소속사 아티스트와 스태프들고 검사를 받고 있다.

 

30일 업텐션 소속사 티오피미디어는 "당사 소속 아티스트 업텐션 비토 군이 코로나19 양성 판성을 받았습니다. 비토 군은 지난 29일 스케줄 종료 후 확진자와 밀접 접촉자임을 통보받아 검사를 받았고, 30일(오늘) 오전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라고 알렸다.


향후 스케줄, 모두 취소


 

사진= 업텐션sns

또한, 소속사는 "비토 군과 동선이 겹치거나 접촉이 있었던 소속 아티스트 및 스태프, 직원들은 코로나 검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본사는 보건당국의 방침에 따라 방역 조치를 취할 예정입니다"라며, 이어 “업텐션은 향후 모든 스케줄을 취소하며, 당사는 다시 한번 아티스트 관리 및 향후 코로나19 위생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덧붙였다.


인기가요, "시간이 다소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사진= sbs

이날 오전 SBS '인기가요' 제작진은 "어제(29일) '인기가요'에 출연한 업텐션의 멤버 비토가 오늘 아침,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았다"라고 알렸다. 이어 "'인기가요' 제작진은 현재 업텐션의 모든 동선 및 밀접접촉자 파악 작업을 생방송 진행 동선과 CCTV 확인을 통해 시작했으나, 확인 완료까지는 시간이 다소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라면서 "일단, 모든 방송사 음악방송 제작진에게 선제적으로 업텐션 비토 출연·접촉 여부 등을 확인하고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고, 상황 파악을 위해 필요시 서로 공유·협조까지 부탁했다"라고 알렸다.

 

제작진은 "매니저 여러분도 사태 해결에 도움 되지 않는 불필요한 억측은 자제하시고, 가요계를 함께 이끌어가는 동업자라는 마음으로 필요한 정보들을 선제적으로 파악하시고, 필요한 경우 우리와 바로 공유해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더쇼'는 결국 결방


'더쇼' 측은 30일 "업텐션 멤버가 코로나 확진을 판정을 받은 사실에 따라 대부분의 아티스트가 음악방송 동선이 겹친다는 점을 고려하여 아티스트 및 스태프 등 보호 차원에서 내일(12/1, 화) 생방송 예정이었던 '더쇼'는 결방을 결정했다"라고 알렸다.


에스파, 비투비포유도...


MBC

MBC는 업텐션과 밀접 접촉한 스태프 등을 파악해 진단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알려졌다.

 

더불어 업텐션과 동선이 겹쳤던 연예인들 역시 비상에 걸렸다. SM엔터테인먼트 측은 "선제적 대응 차원에서 NCT와 에스파 멤버 및 관련 스태프들이 코로나19 검사를 받을 예정"이라 전했다. 큐브엔터테인먼트 역시 "비투비포유가 코로나19 검사를 받을 계획"이라며 선제적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쇼! 음악중심' MC로 활약 중인 아이즈원 김민주를 비롯해 씨엔블루, 스테이씨, 나띠, 우즈, 노라조, 우아, 블링블링, 드리핀, SF9 찬희, 몬스타엑스 민혁, 스트레이키즈, 쿠잉 등 다수의 가수들이 코로나19 검사를 받을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 업텐션 sns

<업테션 소속사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티오피미디어 입니다.

 

당사 소속 아티스트 업텐션 비토 군이 코로나19 양성 판성을 받았습니다.

 

비토 군은 지난 29일 스케줄 종료 후 확진자와 밀접 접촉자임을 통보받아 검사를 받았고, 30일(오늘) 오전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비토 군과 동선이 겹치거나 접촉이 있었던 소속 아티스트 및 스텝, 직원들은 코로나 검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본사는 보건당국의 방침에 따라 방역 조치를 취할 예정입니다.

 

이에 업텐션은 향후 모든 스케줄을 취소하며, 당사는 다시 한번 아티스트 관리 및 향후 코로나19 위생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확진자와 밀접 접촉자임을 인지하지 못한 상태로 방송활동을 진행하게 되어 방송 관계자 및 관련 스텝분들에게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심려를 끼쳐드려 다시 한번 사과드립니다.

 

감사합니다.